본문 바로가기

Materials

화장실(욕실) 인테리어_세면대 종류

화장실 세면대

출처 : 핀터레스트

욕실 세면대는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빈도수가 가장 많은 도기류이다. 단순히 손을 씻을 때부터 시작해서 세수를 할 때 등 다양한 경우에 사용이 되는데 다양한 디자인과 유형이 있는 만큼 그 용도에 맞추어 세면대 유형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1. 언더카운터 세면대

언더카운터 세면대는 주택이나 근린생활 시설 등 다양한 곳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세면대 유형이다. 세면대 상판으로부터 아래로 설치된 세면대는 언제 어디서 사용이 가능하여 활용도가 매우 뛰어나다.

보통 세면대를 제외한 세면대 틀을 인조대리석이나 타일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언더카운터 세면대랑 색상을 맞추면 마치 세면대와 세면대 상판이 일체감을 주어 더욱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2. 탑볼 세면대

탑볼 세면대는 세면대 상판 위에 접시나 그릇처럼 생긴 도기류를 얹어 사용하는 유형이다. 최근 귀엽고 감각적인 세면대 탑볼이 많이 생산됨에 따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세수할 때 팔꿈치가 세면대 도기류에 걸린다거나 세면대 상판으로 물이 많이 튀기 때문에 주거공간보다는 가볍게 손을 씻는 카페나 공용 화장실에서 활용도가 좋다.

탑볼 세면대를 구성하는 다양한 형태와 재질 중 최근 자연석재를 가공하여 만든 탑볼 세면대가 있는데 자연스러움이 묻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3. 독립식(프리스탠딩) 세면대

배수 배관이 바닥으로 되어 있는 경우 다른 세면대 방식을 사용할 경우 배수 트랩이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배수 트랩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독립식(프리스탠딩) 세면대는 그 자체로 오브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적으로 훌륭한 디자인 요소가 된다.

위 이미지처럼 독립식(프리스탠딩) 세면대 측면에 선반 역할을 하는 모델도 있다. 이는 젠다이가 없을 경우 물비누나 디퓨저 등 화장실에 필요한 용품을 보관하는 유용한 공간이 된다.

 

4. 반다리 세면대

원래 반다리 세면대는 다가구주택이나 다세대주택 같은 임대주택에 많이 사용되는 가장 저렴한 타입의 유형이었다. 하지만 최근 반다리 세면대의 모델이 기존 모델과는 다르게 세련된 형태로 출시됨으로써 다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가장 저렴하여 가성비가 좋은 반다리 세면대는 모델 선정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좋은 화장실 인테리어 요소로 사용될 수 있다.

 

마무리

 

감각적이고 세련된 화장실(욕실) 인테리어를 만들기 위해 소개드린 세면대(도기)는 다양한 타입이 있는 만큼 가격적으로도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유니크하고 럭셔리한 화장실(욕실)을 구성하기 위해 최근 각 아이템들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예산과 사용될 공간의 모습을 상상하며 그 용도에 알맞은 유형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 편은 화장실(욕실) 인테리어의 마지막 욕조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